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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노력으로 기적을 만들고 싶은 유어온미라클:)입니다.

이번엔 엘리온 12월 16일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속 연장되는 점검시간

 

 

 오픈 초기라서 어쩔 수 없긴하지만 며칠째 업데이트와 점검으로 낮시간에 접속이 불가능해서 안타깝습니다. 그 와중에 최신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왔기에 확인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전반적으로 수정사항이 많은 걸로 보아 개발자들이 죽어나가고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거너를 키우다보니 다른 캐릭들에 대한 정보는 상대적으로 빈약하기 때문에 언급하기 어렵습니다 

 

 

클래스 : :

 

  클래스별로 스킬 사용에 있던 오류들을 잡았습니다. 거너의 경우 플라즈마탄 스킬 및 모든 스킬 특성의 위력이 툴팁과 다른 현상을 수정했다고 합니다. 제대로 설명은 안했지만 데미지의 너프가 일어나지 않았을까 싶네요. 몸도 약하고 다른 클래스에 비해 데미지가 월등히 강한 것도 아닌데 접속하면 데미지부터 계산해봐야겠습니다.

 

 전격사격 스킬의 경우 딜사이클 사이에 넣기 좋은데요. 스킬 자체의 데미지 때문에 사용한다기 보다는 감전 효과가 걸리면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사용을 하는 것으로 아는데 이것도 어쩌면 너프인 것 같아 불편하네요.

 

 


콘텐츠  : :

 

 게임 내 클랜에서도 세금을 이렇게 많이 뗄 줄이야. 거의 현실고증에 가깝다고 볼 수 있네요. 요새를 점령한 클랜은 많지 않기 때문에 아직 현실적으로 다가오진 않지만 추후 사람이 빠지게 되면 더 크게 느껴질 업데이트라고 생각됩니다. 

 

 제일 큰건 운명 룬특성에 대한 너프입니다. 운명33 특성을 찍고 다른 특성의 12포인트를 획득하여 경험치 및 생존수단을 동시에 챙기는 룬 트리였는데요. 다른 특성의 포인트를 12포인트에서 6포인트 얻게 됨으로써 딜이나 생존수단 측면에서 약해진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렇게 되면 맹공 21 포인트를 먼저 챙겨 딜을 앞세운 룬트리가 더욱 득세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래도 경험치 증가라는 커다란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여전히 사랑받지 않을까 싶긴합니다.

 

 

 


 

 

차원포탈  : :

 

 모든 차원 포탈이 같은 시간에 입장이 가능하다? 글쎄요. 차원포탈을 시간대별로 모두 참여하는 유저와 그렇지 않은 유저들간의 간극을 좁히기 위해서인지 아니면 유저들의 불만 때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실제로 하드 게이머의 경우 매 시간별로 열리는 던전때문에 접속을 종료하기가 어려웠는데요. 그것도 있을테고 고렙유저가 용정에 와서 기여도를 빨아먹고 가는 경우를 막기 위함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던전 : :

 

던전에 획득 가능 골드가 증가했다면 루미너스 전투시에도 획득할 수 있는 골드가 증가하겠죠? 큰 차이는 없더라도 없는 것보단 나을 것 같습니다. 

 

 특히 차원의 균열의 경우 유리몸인 거너의 입장에서 클리어하기 정말 어려웠는데요. 필드몹의 경우 상태이상 효과가 적용되면 그 딜레이 동안 딜을 넣을 수 있는 반면에 차원의 균열 보스는 그렇지 않아서 클리어가 어려웠습니다. 이번에 난이도가 하향된다니 조금은 마음이 편해질 것 같습니다.

 

 

 


 

명예의 전당  : :

 아직 PVP는 어려워서 많이 안해봤는데요. 보상이 준다니 더욱 멀어지는 느낌입니다.

 

 


 

아이템  : :

 

 명예의 인장을 확보하기 위해 더욱 많은 분들이 참여하실 것 같습니다. 위에서 명예의 전당 보상을 줄였다고 생각했는데 명예의 인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값진 아이템들이 생긴다면 얘기가 달라지죠. 특히 빛나는 명예 세트는 PVP 콘텐츠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무척이나 매력적인 아이템이 되겠습니다.

 

 룬스톤 4단계에서 5단계 승급 확률이 감소라뇨... 4단계 띄우기도 벅찬데 ㅠㅠ 앞서나가시는 형님들께서 빠르게 제작을 하셔서 수량이 풀렸나봅니다. 룬특성을 받기 위해 아이템 룬슬롯 개수를 늘리는게 오히려 빠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생활/주택  : :

 축복 결정이 증가시켜주는 능력치가 상당하기 때문에 고렙이 될수록 필수적이 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적중의 축복이 제일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적중이 낮으면 몬스터에게 회피가 많이 뜨기 때문에 사냥이 어렵습니다. 레벨이 오르면 데미지는 오르는데 맞지 않으면 소용이 없잖아요. 축복의 결정 제작방법은 반드시 익혀두는게 좋겠네요.

 

 

 

소환수/루미너스  : :

 

어쩐지.. 루미너스 전투 때 갑자기 프레임이 떨어질 때가 있었는데 저 뿐만이 아니었나봅니다. 

 

 


 

 

NPC/몬스터 : :

 

 숨결보스 (즉, 필드보스)의 재생성시간이 10분이었는데 많이 증가했습니다. 이로써 한번 놓치면 기다리는 시간은 많아지겠지만 보스가 열렸을 때 모이는 인원은 더 빨리 생길 것 같네요. 


 

 

퀘스트 : :

 특별한 내용은 없는 것 같으니 패스.


 

 

 

UI : :

 


 

 

그래픽 : :

  

 낮과 밤의 변화 효과가 개선되었다는데 어떻게 변했을지 궁금하네요. 


 

 

시스템 : :

 

 보안서비스 사용하는 유저에게 강력한 이점을 부여해주네요. 경험치나 아이템 획득확률이 일부 증가하는 것만으로도 고마운 초기이기 때문에 반드시 설정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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