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own miracle

반응형

CVR이란?

전환율(CVR, Conversion Rate)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광고를 본 후 회원가입, 구매, 장바구니 담기 등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행동으로 ‘전환’했는지를 측정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광고주들은 링크 클릭이나 구매와 같은 행동으로 이어진 정도를 측정하기 위해 CVR를 사용합니다.

CVR은 전체 마케팅 과정을 하나의 수치로 요약하여 궁극적으로 얼마나 많은 광고 시청자들이 바라는 액션으로 전환했는지를 알려줍니다. 소비자들이 SNS,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링크나 배너를 타고 구매 페이지(쇼핑몰)로 이동하게 되면 여기까지는 CTR로 집계되지만 일정 시간 내에 액션이 취해졌다면 이는 CVR로 집계되는 것입니다

CVR을 계산하는 방법

광고주가 어떤 유형의 광고를 집행하는가, 어떤 행동의 전환을 기대하는가에 따라 CVR로 집계되는 행동과 결과가 달라집니다. 만약 사람들이 앱 또는 게임을 설치하도록 하는 것이 광고의 목적이라면 그 광고의 CVR은 광고를 보고 앱을 설치한 사람의 비율이 되겠죠. 반면 광고의 의도가 이미 게임을 설치한 사용자가 게임을 플레이하도록 하는 것이라면 CVR은 광고에 의해 게임을 한 사람들의 참여율을 의미하게 됩니다.

특정 행동으로 전환한 사람의 수를 광고에 노출된 사람의 수로 나누고 100을 곱합니다

CVR = (전환 횟수 / 광고 클릭 수(=CTR) ) x 100

예를 들어 1,000명이 게임을 설치하라는 광고를 보았고 20명이 실제로 게임을 설치했다면, CVR은 2%가 됩니다.

 

728x90
반응형

'직장인 in Miracle > technical term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어정리_CTR  (0) 2021.11.11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