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own miracle

반응형

스킬 밸런스 관련 변경사항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일명 재감) 옵션은 지난 패치 때 너프가 될 것임을 간접적으로 언급했었죠. 이로써 재감 옵션의 이점이 많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지고 있는 재감 무기들을 판매해야겠어요. 그것보다는 룬특성 스킬에도 재감 효과가 반영되고 있었다는 사실이 놀랍네요. 도대체 어떻게 만든 거지ㅋㅋㅋ

 

워로드 유성추 맞으면 그냥 손 놔야 했는데 조금은 숨통이 트일 것 같습니다.

 

엘메는 지난 패치 이후 암울한 상황이었는데 글쎄요. 서리 방패의 무적 효과가 바로 발동하지 않는 것보다는 대미지를 입은 방패가 깨지는 문제 때문에 더욱 암울했던 것이었는데 말이죠. 일부 스킬들의 재감을 감소시켰다고 하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거너는 상향을 어떻게 할 건지 명확한 스킬명을 알려주지 않아 패치가 되어봐야 알겠네요. 한두 가지가 아니니까 일일이 설명해주지 않는 거겠죠?? ㅠㅠ 엘메만큼이나 거너도 암울한 상황인데 팍팍 상향해주면 좋겠습니다

 

 

 

편의성 및 기타 콘텐츠 개선

드디어 소환수 개선하네요. 매번 로그인할 때, 던전 입장하고 나올 때마다 소환수 소환해야 하고, 소환 잊으면 템 몇 개씩 놓치고 후. 물론 이걸로 큰 발전이긴 하지만 아직도 문제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넓은 범위에서 사냥을 하게 되면 소환수가 사냥 속도를 못 따라가면서 바닥에 남는 템들이 잔뜩... 소환수가 제 역할을 못해서 사실상 다 먹으러 다녀야 하는데 이것도 개선되려면 또다시 한 달은 기다려야겠죠?

 

명예의 전당은 특히 특정시간대에 매칭만 돌리고 입장 안 하거나 튕기는 유저들이 있어서 포기해야 할 때도 있었는데 그런 일은 줄어들 것 같아서 만족스럽네요.

 

영웅 승급석 제작 변경 흠. 이로써 3월 2일 업데이트 이후로는 전설템이 꽤나 나오겠네요. 2주 정도의 시간이 있으니 그동안 전설 승급에 필요한 아이템들의 수요가 증가할 예정이니 선점할 수 있다면 큰 이득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무역 보관료 50% 감소는 안 그래도 부담되는 수준은 아니었지만 더욱 좋아졌습니다. 다만 지지난 패치 이후로 언급은 없었지만 체감상 무역의 실패 혹은 유실 확률이 높아진 것 같아서 이번에도 그런 것이 아닐까 조심스레 걱정해봅니다. 새로운 무역품이 추가된다고 하는데 고급 채집 재료.. 아마 포획선을 타고 갈 수 있는 부유섬에 추가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포획선을 타고 가는 것도 좋지만 날아서 갈 수 있는 방법을 연습한다면 새로운 골드 수급처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탑승물, 희귀품, 양품점에 현재 있는 아이템들은 캐릭터 외형에 신경을 쓰시는 분들이 많이 애용하시는데요. 관심이 크게 없는 터라 많이 들리지 않았지만 교복 아이템은 여캐에 주기 좋아서 구매를 할까 망설여집니다. 또한 기어 상점과 관련된 일부 아이템 가격이 조정된다고 하니 가장 관심이 가는 것은 루미너스 상자의 가격을 낮춰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후 업데이트 예정

 

 

 

버려진 지하 신전은 또 한 번 버려졌었는데요. 보상이 나빠서라기보다는 몬스터들이 강력하다 보니 마나각성도 어느 정도 돼있고, 쉬운 골드 벌이도 마다할 수 있는 상위 유저만 참가할 수 있는 형태였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용정이나 추방자에서 사냥하는 것이 이득이라 판단되어 피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가 끝나면 다시 한번 찾아가 봐야 할 것 같네요.

 

추방자의 섬은 사실 보스 몬스터를 잡아서 얻는 이점보다는 빠르게 주간 보상을 획득하고 나오는 수준이었는데요. 흠 상대적으로 몬스터들이 약한 만큼 쉽게 보스를 잡아서 보상을 얻을 수 있다면 한번 노려볼만하다고 생각됩니다. 

 

초월의 룬스톤 효과 상향이라 잠깐 동안은 초월의 룬스톤 가루의 가격 향상이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상향이 될지 궁금하네요.

 

명예점수는 현재 투기장 혹은 진영전에서 적 처치 시 얻을 수 있는데요. 이게 생각보다 수치가 낮아서 이미 높이 올라간 상위 유저를 따라잡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래서 저도 명예 등급을 올리기보다는 점수로 아이템을 바꾸곤 하는데요. 명예점수의 획득처가 늘어난다는 사실은 반가워해야 하지만 한편으로는 새벽시간에 낚시 돌리는 것은 더욱 어려워지겠다는 생각이 드네요ㅠㅠ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