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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된 지 두 달이 채 안된 게임이 맞나 싶을 정도로 속속들이 터지는 버그, 1~2주 신규 업데이트마다 크게 바뀌는 메타. 며칠 안 하면 변경사항을 꽤나 배워야 하는 신기한 게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과금으로 즐길 수 있는 MMORPG(패키지 구매 제외), 개별 특징이 뚜렷한 직업들 그리고 어렵지 않은 게임 플레이를 가진 엘리온이기 때문에 허탈한 마음이 들다가도 다시 접속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2월 3일 신규 직업인 슬레이어가 추가되는 패치로 엘리온이 다시 반등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되는 날입니다. 그와 관련하여 개발노트가 떴기에 공유합니다. 모든 내용은 개발노트에서 보시고 중요한 내용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신규 클래스 - 슬레이어 추가

 

 

출처 : 유튜브 - 게임하는 인기 

 

 신규직업인 슬레이어는 엘리온 파트너 BJ들의 영상을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흔히 말하는 '신규 캐릭터는 패치 전까진 사기 수준이다' 말이 딱 들어맞았습니다. 근접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원거리 스킬 덕분에 딜과 탱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인데요. 본섭에 추가되어봐야 알겠지만 다음 패치 때까지는 아마 무쌍을 찍을 수 있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현재 체감상 인기가 가장 낮은 거너 유저로서 마음이 착잡합니다.

 

 

클래스(직업) 밸런스 조정

 

워로드

- 워로드 PVP 밥줄스킬인 방패 던지기와 회전격 너프!

 

워로드 만나면 항상 욕했는데 이제 안해도 될 수 있길 바랍니다.

 

 

어쌔신

- 본래 취지에 맞게 근거리 스킬 강화

- 밸런스 붕괴급이었던 그림자 속박탄 대폭 너프

 

 근거리 캐릭인 어쌔신이 그림자 속박탄 때문에 발사체 마나 각성 트리를 많이 이용했는데 이제 사라지겠네요. 나이스!

 

 

엘리멘탈리스트

 - 무적기였던 서리 방패 너프

 - 사용성 낮은 일부 스킬 강화

 

  와 침묵 디버프를 추가하면 PVP 씹어먹을 수도 있겠는데요? 침묵 걸고 바로 폭딜넣으면... 적폐 캐릭터로 재등극 가능한 걸까요

 

 

미스틱

- PVP 할 때 안 죽는 정령새 너프

- SHIFT 회피 속도 상향

- 회피 무시, 무적 스킬 뚫는 스킬 추가

- 부활 스킬 상향

 

 지금도 투기장에서 미스틱 만나면 괴로운데 회피 무시 스킬이라니. 미스틱은 이제 공격 스킬(회피 무시) - SHIFT 회피로 거리 벌리기(상향) - 체력 회복 순서대로 플레이할 텐데 잡을 수 있나 이거?

 

 

거너

- TAB 스킬이 쌍권총 스킬 쿨감에서 대미지 증가로 변경

- 쌍권총 스킬 상향

- 스킬 희귀 특성 너프, 영웅 특성 버프

- 방패 파괴, 회피 무시 효과 스킬 추가

 

일단 장총 스킬 위주로 플레이가 됐기 때문에 쌍권총 스킬을 상향한다는 점에서는 동의. 다만, 키우는 입장에서는 다시 마나 각성, 스킬 트리를 짜야하니 머리가 아플 뿐. 그리고 거너가 유일하게 영웅 특성 없이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이 메리트였는데 이마저도 사라지면 거너 신규 유입이 아예 사라지겠다. 방패 파괴와 회피 무시 효과가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서서 한동안 투기장이 즐겁거나 괴로울 수도.

 

 

 

룬특성

 

 

 이제 거너가 각성을 사용해야 할 이유가 깔끔하게 사라진 수준이다. 각성 48까지 코앞이지만 버리고 맹공으로 세팅을 바꿔야겠다. 지난번 패치 때까지는 긴가민가 했는데 이제는 정뚝떨 각성

 

 

마나 각성

 

 

 화망의 너프는 예정된 사항이었지만 찍은 다음날 바로 너프가 될지는 몰랐네요^^ 대미지 감소가 얼마나 될지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 기민 특성이 근접 클래스를 위한 것이라 하면 워로드와 어쌔신, 슬레이어에게 유리하도록 변경한다는 것인데 마나 각성으로 발놀림 찍고 붙을 거 생각하면 끔찍합니다.

 

 

 

 

 5성루미너스 변경석과 영웅 스킬 특성 선택권 둘 중 하나를 구매할 수 있다면 뭘 골라야 할지 고민입니다. 5성 루미를 언젠가는 먹을 테니 살지, 아니면 당장 영웅 스킬 특성 선택권으로 비싼 스킬을 뽑아 팔고 템을 맞출지.

 

 

차원포탈

 

 용의 정원 고레벨 사냥터 마나 경험치를 얼마나 줄지 기대가 됩니다. 버려진 지하 신전은 말 그대로 버려진 상태였는데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 어떻게 되는지에 따라 다시 버려질지 말지가 결정될 것 같네요

 

 

루미너스

 

4성 이상의 루미너스 변경할 수 있는 기능 추가 - GOOD

변경하다 보면 일정 확률로 '축복받은' 루미너스 나온다 - BADDEST

 

ㅎㅎㅎㅎ 축복받은 루미너스 생각해낸 기획자 데리고 오세요. 안 그래도 루미 합성하려면 돈도 많이 드는데 루미너스 변환을 통해서만 획득 가능한 축복받은 루미너스??? 능력치 10% 높도록? 지금 능력치 2% 더 올리겠다고 장비 맞출 때 최상옵으로 맞추는 판인데 돈을 끌어모을 생각인가 봅니다. 루미너스 패키지, 점검 보상, 출첵 보상으로 받은 것 싹 다 조합해서 남은 게 안 쓰는 4성 루미 하나인데 과금러와 무과금러의 차이를 완벽히 두겠다는 의도로 보이네요. 신규 루미너스는 쓸만한 녀석들이 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템 및 콘텐츠 변경

 

 아예 최상위 조합 옵션을 획득하기는 어렵다고 못을 박았네요. '옵션 변경은 자주 해도 되지만 최상위는 힘들 거야'라고 보입니다.

 

 안 그래도 돌파 장비 깨지면 멘탈도 같이 깨지는데 아무것도 안주는 것보다는 낫다고 위안 삼아야겠습니다. 기간제 돌파 장비는 뭐 그걸로 잠깐 때우라는 건데 이것 역시 없는 것보다는 낫다고 생각해야겠네요

 

 지금 기어 거래 가격이 일주일 사이에 2배가 뛰었기 때문에 골드를 주고 선뜻 구매하기가 어려운데요. 글쎄요 조금은 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니 개선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후 업데이트 방향

 

- 전설 아이템 승급 방식의 변경 예정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옵션 계산방식 변경

- 몬스터 현상수배 퀘스트 추가

 

자세한 정보는 업데이트가 될 때 알 수 있겠지만 이렇게 봤을 때 준비해야 할 건

 

'옵션이 좋지 않더라도 승급 가능한 영웅 장비를 10강으로 만들어놓자'

'재감 세팅은 언제든 버릴 수 있도록 하자'

 

인 것 같네요.

 

 

 이상 개발 노트 읽기였습니다. 이처럼 다이내믹한 게임은 처음이라서 당황스럽지만 오랜만에 정 붙인 MMORPG인 만큼 오랫동안 잘 유지했으면 좋겠습니다.

 


개발노트 게시글 : bbs.elyon.game.daum.net/gaia/do/elyon/gm/read?articleId=33&bbsId=EN002&objCate1=2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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