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own miracle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력으로 기적을 만들고 싶은 유어온미라클:)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스팀에서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한 배틀로얄 게임 영원회귀 : 블랙서바이벌 입니다.

 

 

모바일게임인 블랙서바이벌의 제작사 님블뉴런에서 만든 쿼터뷰 배틀로얄 게임이다. 최대 18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하여 파밍한 물품들을 이용해 장비와 음식을 만들고 활용하는 배틀로얄 게임으로, 공중전화를 이용한 순간이동과 수많은 트랩들을 통한 다양한 전략으로 최후의 1팀을 가려내는 게임이다.

 

2020년 7월 OBT를 시작하였으며 10월부터 얼리 액세스가 시작됐습니다. 스팀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고 유튜브 방송을 통해 접하게 되어 저도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처음 접속하게 되면 훈련화면이 뜨고 가벼운 튜토리얼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스킬사용법, 아이템 파밍 및 조합법 등을 알려주는데요. 가장 흥미로웠던건 아이템을 조합해서 사용한다는 점이었습니다. 기존 게임들은 대부분 골드나 재화를 통해 구매하는 방식이었다면 영원회귀 : 블랙서바이벌에서는 원하는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 구매가 아닌 필드에서 파밍을 하고 조합하는 방식을 택해야 하는 점이었다.

 

튜토리얼을 마치고 나면 홈 화면에서 게임을 시작하거나 캐릭터 정보, 아이템 도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18명이 동시에 플레이하는 것 치고는 캐릭터가 많지는 않다. 아직 OBT가 시작된지 얼마 안돼서 그런 것 같다.

 

캐릭터를 누르게 되면 캐릭터 상세화면에 들어가게 되고 캐릭터의 특징이나 스킬 정보등을 확인할 수 있다. 마치 롤을 처음 접했을 때만큼 머릿속에서 혼란스러움이 가중되었다. 캐릭터의 아이템까지는 못외우고 대신 '롤의 무슨 캐릭터 같은 캐릭터' 라는 식으로 급하게 외우는 수 밖에 없었다. 시간이 지나면 익숙해지겠지.

 

이름이 피오라. 쓰는 것도 레이피어..?

 

상단에 루트 탭을 누르게되면 각 캐릭터별 추천 루트가 뜬다. 추천 루트는 추천 아이템을 차례대로 얻기 위한 루트인데 맵이 하나뿐이라서 가능한 것 같다. 대부분의 캐릭터는 추천루트가 하나여서 시간이 지나면 상대방의 캐릭터를 보고 어디서 시작했을지 예상이 가능할 것 같다.

 

상점에서는 특징에 따라 캐릭터를 구매할 수 있다. 나는 남들이 선택하지 않을 것 같은 '하트' 캐릭터를 구매해서 플레이해보았다.

 

게임은 솔로, 듀오, 스쿼드 모드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AI대전 또한 가능하다.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 중에 하나를 고를 수 있게되고 준비 시작버튼을 누르면 게임 로딩이 시작된다. 각 플레이어가 어떤 캐릭터를 골랐는지도 이 때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이 시작되면 본인의 추천 제작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고 그 밖에도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의 조합루트를 확인할 수 있다. 우측 상단에는 해당 위치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 목록이 나온다.

 

예를 들어 동물가죽 버튼을 눌렀을 때, 맵에는 동물가죽을 얻을 수 있는 동물들의 위치가 표시된다. 일반 재료의 경우에는 맵의 위치만 알려주지만 채집/사냥 재료의 경우에는 정확한 위치를 알려준다.

 

게임이 종료되면 본인의 레벨, 아이템 여부, K/DA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하트 캐릭터는 아무래도 대인전투용 캐릭터라기보단 서포터의 느낌이 강했다. 그래서인지 LV.2인 멧돼지를 잡기위해 많은 시간을 소모해야했다.

 

기본 플레이 방식은 익혔으니 유저들과 대전을 하기 위해 유저들과 게임을 진행해보았다. 다른 팀원들에게 민폐를 끼칠 수는 없기에 솔로플레이를 진행했다. (하트는 바로 버리고 강해보이는 실눈캐를 골랐다)

 

오지마세요...

 

초반에 데미지가 잘 들어갔으나 아이템이 갖춰지지 않은 상태로 덤벼서 바로 사망하고 말았다.

플레이 해 보니 한마디로 정리하면 롤의 플레이 방식과 배그의 아이템 파밍을 합쳐놓은 듯한 느낌을 받았다. 인기게임이다보니 아무래도 그렇게 생각하게 되는 것 같다.

 

좋았던 점이라면 노트북으로 플레이 했음에도 끊김없이 게임을 할 수 있었고, 스킬사용방식이나 인터페이스 등이 낯설지 않아서 거부감이 들지 않고 자연스럽게 플레이 할 수 있었다는 점이다.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인벤 포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er.inven.co.kr

아쉬운 점은 익숙한 부분이 있음에도 새로 외워야할게 너무 많았다. 이 아이템이 조합을 위한 아이템인지 회복 아이템인지 회복한다면 얼마나 해주는지 등 게임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 필요한 시간이 많았다.

 

 

 현재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한 상태이니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한번 플레이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유튜브, 트위치를 통해 스트리머들이 방송을 많이하고 있으니까 방송을 통해 먼저 접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본 게시글은 이전에 네이버블로그에 작성했던 내용을 옮겨온 것으로 작성일자가 다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